반응형

 

서번트 증후군 알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조금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 같은 사람이지만 조금 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주목을 받았던 분들도 계신데요!

자 그럼 오늘 같이 알아볼까요.?

사실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은

질환보다는 자폐증 등

뇌기능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는 현상을 말하죠.

이들은 평균 이하의 지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암기와 음악, 계산, 미술 등에서

정말 놀랍도록 뛰어난 재능을 보이기도 하죠.

이런 반전적인 능력 때문에

영화와 드라마 에서도 많이 다뤄지고 있어요.

우선 Savant는 학식이 깊은 사람.

즉 현자를 뜻하는 프랑스어인

Savant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단어의 의미를 번역해보자면

석학 증후군이 있는 이들은 자폐적 석학인

Autistic savant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자폐성 장애를 보이는 이들 모두를

서번트 증후군을 겪는다고

오해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savant syndrom은

자폐성 장애인 중 극 소수만이 보이는

특별한 현상이라고 해요.

이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정확한 이유는

아직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치만 이 능력을 가진 이들을 연구한 결과.

오른쪽 측두엽이 발달해있으며,

상대적으로 왼쪽 뇌가

손상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억하려고 하는 것을

단기기억에 저장해두었다가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 게 아니라.

특정 분야의 기억들이 바로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손상된 좌뇌의 특정 부위가

장기기억으로 들어가는 문인데

그 문이 무너져있는 상태로 이와 같은 능력을 보인다고 해요.

실제로 서번트 증후군을 겪었던 유명인들 중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는 유명인이

바로 '모차르트' 입니다. 모차르트는

자신이 심하게 몰입하는 경향이 있으며,

길고 복잡한 곡도 한번 들으

완벽하게 재현하는 능력이 있었죠.

또한 '뉴턴' 역시도 서번트 증후군이 있었던 유명인으로

경쟁하는 학자들에 대해 병적인 증오심이 있었습니다.

또 과학보다도 연금술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등.

자폐성 장애인들의 행동과 매우 비슷한 측면이 있었죠.

그리고 국내에서도 있었습니다.

바로 대한제국의 '순종'을 꼽을 수 있는데요.

순종은 어렸을 때 말하는 게 늦은 자폐성 기질이 있다고

기록이 되어있으며 기억력이 아주 좋아서

다른 가문의 족보까지 달달 외웠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한번쯤은 인터넷어 봤을 화제의 이 남자는

바로 서번트 증후군을 겪고있는 화가

'스티믄 윌트셔' 입니다.

이분은 많은 매스컴에서 소개가 되었었고.

스티븐 윌트셔는 헬리콥터에 타서

불과 20분동안 내려다 본

도시의 전경을 모두 기억해두었다가 3일에 걸쳐서

똑같이 그려내는 인간 카메라로 알려져있죠.

윌트셔는 3살이 되던 해에 자폐증 진단을 받고

5살에 특수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린 건

8살때부터 뉴욕을 비롯하여

서울, 로마, 도쿄, 홍콩 등

대도시의 풍경을 그림으로 담아낸 바 입니다.

서번트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윌트셔 같은 천재적인

능력을 보이는 이들은 10%에 불과한 것으로

그의 능력은 대단한 수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서번트 증후군이

아직 말로 들어서는 낯설다면

레인맨이라는 영화와

굿닥터라는 드라마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내일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랜만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다가 드디어 좀 줄어들어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 참 그리고 날씨가 좋아지니까 요즘 피크닉을 다니고 이곳 저곳 놀러다니는 분들이 많아졌더라구요. 제 친구도 또한 브이로그를 찍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점점 궁금해하시는게 유튜브 구독자 어떻게 알죠? 인데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어떻게 알죠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제가 아는 방법 선에서 알려드리는데요. 이렇게 합니다. 우선 YOUTUBE를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는데요. 그 프로필을 눌러주면 YOUTUBE스튜디오(베타)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여기를 눌러주면 이제 자신의 채널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곳입니다. 모든 설정은 대부분 여기서 이루어지는데요. 여기는 알고있어서 전혀 나쁠것이 없는 곳입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는곳이니 무시해줍니다. 자신의 채널이 만들어져있지 않다면 처음에 채널생성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채널을 만들어주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저기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YOUTUBE 스튜디오(베타)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거의 다 완성이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자 그럼 밑 설명으로 다시 가볼까요.? 유튜브 구독자 어떻게 알죠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이 가까워지고 있어요.

자 창이 바뀌면 왼쪽 메뉴를 봐주세요 이 메뉴 맨 밑에 보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라고 나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분들은 이제 완벽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길을 걸으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정말 세부적인 모든 설정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유튜브 구독자 어떻게 알죠라는 질문 이제 바로 밑에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밑에 있는 설명을 보실게요.

자 이렇게 보시면 왼쪽 메뉴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함께 대시보드부터 동영상 관리자에 실시간스트리밍 그리고 커뮤니티가 있는데요. 여기서 커뮤니티를 눌러주면 채널을 구.독해준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유튜브 구독자 어떻게 알죠 라는 질문이 모두 해결이 되었죠.? 이렇게 하면 됩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또 남겨주세요. 제가 모든걸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분들께 네이버 사진 편집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총 두가지를 알려드릴겁니다. 아직 이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해드렸으니 천천히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 세상이 좋아져서 정말 쉽게 나오네요! ㅎㅎ.

저는 우선 컬러감이 가득한 사진 하나를 골랐어요. 알록달록한 색채감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시면 될 듯 싶어요. 인물사진 풍경사진 음식사진 접사 등등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네이버 사진 편집기 사용 밥을 응용해서 해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니 설명을 잘 보고 여러번 만지다보면 이것만을 이용해서 포토샵으로 하는 만큼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을거예요.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블로그에서 편집하여 올리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D 프로그램도 글 맨 밑 하단에 첨부하여두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바로 블로그 업로드 할 때 쓰는 스마트 에디터 입니다. 스마트 에디터는 네이버에서 블로거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익숙한 인터페이스이실거예요. 일단 사진을 불러와주면 이렇게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가 실행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편리하게 손을 볼 수 있게 되는것이죠.

네이버 사진 편집기 툴 첫번째는 크기 입니다. 크기는 마음대로 크기를 설정을 할 수 있는것인데요. 정해져있는 버튼을 눌러서 편집을 해도 상관 없고 직접입력해서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크기를 정해주세요.

그 다음은 자르기 인데요. 자르기에 들어오면 회전도 가능할 뿐더러 좌우반전도 할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좌우 반전 되어 사진이 찍히잖아요.? 이제 여기에 들어와서 좌우 변경을 해주면 원래 우리가 화면으로 봤던 사진이 다시 나오는 것이죠. 그리고 상하반전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가 좋은 이유는 비율도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을 뿐더러 수평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평으로 찍고싶었는데 약간 삐뚤게 찍혔다면 옆에 있는 저 동그라미를 쭈욱 내리고 올리고 해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 사진 편집기에서 필터도 먹일 수 있는데요. 우선 이렇게 보면 우측 하단에 모든사진에 씌울 수 있고 선택한 사진에만 필터를 씌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장 한장 손을 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또한 필터를 선택하게 되면 밑에 필터 농도도 조절을 할 수 있더라구요. 필터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필터의 농도를 잘 조절해준다면 정말 근사한 사진이 완성 될 수 있습니다. 제가 필터를 씌우고 농도를 적당히 조절했는데 빈티지 느낌이 나는 사진이 완성되었죠.? 어떤가요.? 저는 이런 분위기를 되게 좋아해요.

그리고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에는 이렇게 보정도 가능합니다. 보정에 들어가서 자동보정을 하면 직접 인식을 해서 손을 대줍니다. 그치만 자동보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밝기와 채도 그리고 선명도부터 색온도 대비 블러 비네팅까지 설정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것들 말고도 이 여섯가지의 기능이 더 있습니다. 액자와 서명, 모자이크, 텍스트, 스티커, 마스크가 있는데요. 이런것들은 필요시에만 사용을 하는것이니까 잘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모자이크는 되게 유용하게 쓰고있는 것 같아요 :D.

그 다음은 두번째 방법인 네이버 사진 편집기 프로그램 입니다. 이거는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하는것인데요. 우선 왼쪽 하단에 보이는 체크박스를 풀어주고싶으시다면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것인데요.

다음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왼쪽 하단에 또 다른 체크박스가 생깁니다. 팝업이나 컴퓨터에 자잘한 프로그램 깔리는게 싫다면 저런 체크박스는 다운이 완료가 되기 전에 꼭 꼭 풀어주세요. 그럼 설치 되기 전에 풀어버리면 설치가 안되지만 풀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컴퓨터에 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으실겁니다.

그 다음은 사진을 불러와줍니다. 사진을 불러오지 않아도 중앙 하단에 자신의 폴더에 저장되어있는것들이 저렇게 나열되어 보여집니다. 잘 살펴보면 목록화면부터 전체화면과 슬라이드쇼가 있네요. 아무래도 뷰어도 같이 있는것이라 그런가보네요.




그리고 사진합치기는 콜라주 기능일 것 같네요. 그리고 보내기는 아무래도 공유하기 버튼이지 않을까요.? 저렇게 공유하는 버튼을 누르면 공유~ 사진 합치기는 아무래도 콜라주~ 그리고 그 왼쪽에 보이는 버튼인 사진편집을 꾹 눌러줍니다.

자 오늘 알려드린 네이버 사진 편집기 사용방법 두가지. 어떠셨나요. 설명을 딱히 안 봐도 정말 이해하기 쉽지 않나요.? 그럼 여러분들께 두번째로 알려드린 방법에서 사용하는 저 프로그램을 밑에 공유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Toolbox-PhotoViewer_x64.exe


반응형
반응형

노래 편집 프로그램 순위 및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개의 음악 파일들을 한번에 듣기 위하여 하나로 합치거나 또는 벨소리를 만들기 위해서 자르고 붙이고를 한다던가 아니면 자신이 노래를 커버업한걸 만든다던가 이런 기타등등의 이유로 노래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요즘은 음악을 잘 다루지 못 하는 분들도 간단하게, 또는 전문적이게 다루면서 이용가능한 program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을 했고,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았고. 인기도도 높고 평점도 높은것들을 위주로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각각 Program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위 샤나인코더 

노래 편집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샤나인코더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Program이죠. 또한 간단명료하고 정확하게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변환을 해주는 Program입니다. 또한 빠른 인코딩 속도와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적인 품질의 변환이 가능합니다. 클로즈드 캡션, 컬러 자막 입히기, 로고 넣기, 배속 인코딩, 잘라내기, 구간 설정, 자막 지연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죠. H264(High 10)/HEVC 인코딩과 디코딩 지원해줍니다. 파일의 깨짐이 없죠. 또한 하드웨어 가속 디코딩을 지원해줍니다. 하드웨어 인코딩도 지원해줍니다.(단 일부 그래픽카드에서는 미지원)





2위 골드웨이브

노래 편집 프로그램에서 2위를 차지한 골드웨이브는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빨리감기 진행중에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생속도를 변경하여 새로운 방식의 음악 재생도 가능하죠. 음성 기록이나 강의를 녹음한 후에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작업 시 자동 타이머 사용이 가능하죠.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자르기 등의 기능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 효과 미리보기 및 사전정의 기능이 있으며 오디오 CD 리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창, 도구바, 효과바 등 원하는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 Wav, mp3, ogg, aif, au, vox, mat, snd, flac, raw, m4a 모두 지원합니다.



3위 엠피쓰리태그 

노래 편집 프로그램에서 3위를 차지한 엠피쓰리태그는 오디오 파일 태그 정보 편집 및 태그 정보를 이용한 파일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파일 이름으로부터 일괄적으로 태그 정보 가져오기, 태그 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오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합니다. aac, flac, ape, mp3, mp4, mpc, ogg, ofr, ofs, spx, tta, wma, WavPack을 지원합니다. 재생목록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된 앨범 파일에 앨범 아트까지 지원하며 유니코드도 지원합니다.




4위 오다시티 포타블

노래 편집 프로그램 순위 4위를 차지한 오다시티 포타블은 라이브 마이크나 믹서, 카세트 테이프, 미니디스크, 디지털화 된 레코딩 제품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장치 툴바는 여러 입력 및 출력 장치를 관리해주죠. 타이머 레코드 및 사운드 활성화 레코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192.000Hz로 샘플 속도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384.000Hz로는 윈도우 디렉터사운드 호스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적절한 고해상도 장치를 지원하죠. 또 WAV, AIFF, AU, FLAC, Ogg vorbis 형식의 파일을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으며 오디오 CD제작에 적절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16비트, 24비트 및 32비트 샘플을 지원하며 샘플의 속도와 형식은 고품질 리샘플링 기술과 디더링을 통해 변환됩니다.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및 삭제를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무제한 연속 실행취소가 가능합니다. 자동 크래쉬 복구는 비정상적인 프로그램 종료 후 실행이 되며 사운드 주파수를 시각화 하여 스펙트럼 형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노래 편집 프로그램들 잘 보셨나요.? 솔직히 순위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써보면서 자신에게 딱 맞는것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으니까요. 그럼 우리 나중에 또 뵈어요~.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진짜 요즘 너무 갑작스럽게 찾아오게 된 영하의 날씨에 한파특보.. 한파주의보.. 난리가 났더라구요. 날씨가 갑작스레 이렇게 추워지다보니까 거리에 있는 사람들은 장갑부터 목도리, 모자, 귀마개에 두툼한 패딩까지 단단히 옷을 착용하고 다님에도 불구하고 매서운 차가운 바람이 피부를 마구 파고들어서 냉기를 안겨주고는 하죠.


오늘은 이럴 때 추위에서 나를 지켜줄 수 있는 유일한 친구 핫팩 원리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까 해요. 그러면 조금이나마 몸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를 할 수 있게 도와주죠. '똑딱' 소리를 내며 순식간에 흰색으로 변해 열을 내뿜는 일명 똑딱이손난로.




아니면 포장지를 뜯고나서 신나게 흔들어주거나 옷 주머니에다 넣어두면 60도까지 확! 올라가는 손난로. 그리고 파스처럼 붙이기만해도 따뜻하게 열을 내뿜는 붙이는 손난로까지! 우리를 겨울철로부터 체온을 지켜주는 이 여러종류의 손난로들에게는 대체 어떤 과학적 원리가 숨겨져있어서 따뜻해지는것일까요!?


우선 첫번째는 똑딱이 손난로 입니다. 어렸을적에 팔팔 끓는 물에다가 몇 분 넣어두어서 흐물흐물하게 다시 투명해지면 그걸 들고나가서 열기가 식어 차가워 질 때 쯤에 안에 들어있는 금속 납작한 판을 꺾게 되면 순간적으로 투명한 액체들이 하얗게 변하면서 열을 만들어냈죠.




이 핫팩 원리는 똑딱이 손난로 속 아세트산나트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융해열이 크기 때문에 난방기구의 보온재료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융해열은 고체 상태의 물질을 같은 온도의 액체로 바꾸는 '열 에너지'를 뜻합니다. 이 원리는 바로 똑딱이 손난로를 고체 상태로 혹은 액체 상태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는것이죠. 아세트산나트륨의 액체상태는 불안정하기 때문에 약간의 자극만 있어도 흰색으로 변하며 열이 방출되기도 하죠. 그래서 금속판을 꺾어주는 원리를 사용하고는 한답니다.


그 다음은 흔들어 쓰는 핫팩 원리 입니다. 온열팩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예전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똑딱이 손난로를 많이 사용했으나 요즘에는 이렇게 흔들어 쓰는 온열팩을 더욱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군인들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 온열팩은 흔들어주면 어느새 열이 정말 뜨끈뜨끈하게 올라오기도 하죠.




이유는 이 온열팩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철분, 수분, 규조토, 활성란, 염류 등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온열팩을 흔드는 과정에서 산소와 철분이 만나서 열을 발생하게 되는것이죠. 여기서 규조토나 활성란, 염류가 열을 산화시키는 촉매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열을 발생시키게 해주는것이죠. 똑딱이는 비닐같은 pvc재질로 만들어져있지만 이 온열팩이 부직포인 이유는 산소공급을 돕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이 핫팩 원리는 산소가 중요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장을 뜯으면 열을 만들어내는 붙이는 핫팩 원리. 이것은 똑딱이 손난로나 온열팩과는 다르게 포장을 뜯자마자 열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요. 허리나 복부 등 붙이면 하루를 따뜻하게 유지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성분은 온열팩과 비슷하죠. 그러나 온열팩에 비하여 두께가 얇아 산소와 닿는게 더욱 유리하기 때문에 금세 열이 발생하는것이죠. 더불어서 열 전도율이 높은 철분은 피부와 닿게 되면 산화열이 발생해 더욱 빠르게 열을 전달하기 때문이죠.




어떠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핫팩 원리. 신기하지 않나요.? 무심코 사용했을법도 하지만 이렇게 알고 간다면 더욱 재밌게 사용을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들께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사실은 이 방법들이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던 정보이기도 하고 지금까지도 편의를 위해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예전에는 해외 어플을 통하여 임시 폰번호를 만들어 거기로 인증을 하고 그랬는데 카카오에서 그 방법을 차단시켜놨죠. 그래서 마지막 남은 최종병기같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려면 플러스친구 관리자로 들어가셔야합니다. 만약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가입을 우선 해주시고 로그인 하면 되실겁니다. 이렇게 본인명의로 되어있는 아이디로 가입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뜰텐데요. 기존에 만들어놓은 플러스친구 목록도 나오고 새로 만드는 버튼도 있습니다. 몇개까지인지는 몰라도 여러개를 만들 수 있는 것 같군요. 아무튼 이제 저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플러스친구 개설하기 창이 나오면 플러스친구 이름은 20자 이내로 한글이나 영문 숫자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한 검색용 아이디는 15자 이내로 한글과 영문소문자 그리고 숫자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네요. 그리고 카테고리를 정하는데요. 카테고리에는 분류에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소개 메시지는 프로필 상태메시지 처럼 나오는곳이더라구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필 사진을 이용하여 넣고 배경사진도 선택해서 올려줍니다.


그럼 홈이 이렇게 만들어지는데요. 저는 대충 이렇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왼쪽에서 보시면 메뉴에서 모든 플랫폼들을 관리를 하면 되는것이더라구요.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 때 상업적으로 만드는것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만드는것이 좋겠죠.? 좌측 메뉴 하나 하나 눌러보면서 세부적으로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공개 설정은 플러스친구 홈과 검색을 했을 때 보이게 하겠느냐 안 하겠느냐를 묻는 것 같습니다. 아 참 이 설정은 좌측 메뉴중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이렇게 공개로 돌려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1:1채팅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이 인증절차를 잘 마무리 해야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에 성공했다고 보면 되는것입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가 되었으니. 만들어진 계정으로 카톡하고싶을 때에는 언제나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로 접속을 하여 채팅을 하면 됩니다.




PC카톡과 정말 흡사한 기능들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아 참 여러분들이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주소인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직링이니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완성입니다. 여러분들도 상업적으로 사용을 하던 직장에서 사용을 하는것이던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복잡하게 이 어플 저 어플 받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니 정말 편리하네요. 그러면 오늘 정보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오늘 알려드릴것은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NETFLIX가 한국 시장에 진출을 한지 어느덧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관련 기사들을 한번 쭉 훑어보니까 가입시 한달간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그래서 한달동안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지라 바로 가입을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회원 가입을 하고난 후에 따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입력해둔 카드 정보를 토대로 익월부터 자동결제가 시작되는데요.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해보다가 맘에들지 않는다면 바로 멤버십을 해지시키는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무료 이용기간동안만 이용해보려고 가입을 했다면, 자동 과금을 막기 위해 가입과 동시에 해지 신청을 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지신청을 미리 한다고 해도 한달간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일단 넷플릭스 해지하려면 먼저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보이는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고 난 후에 계정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첫 화면 상단에서 너무나 쉽게 멤버십 해지라고 써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으실텐데요. 갈테면 가라~ 하는 것 처럼 이 쿨한 모습 ㅋㅋ 이것이 전세계 1위 스트리밍 업체의 위엄일까요? ㅋㅋ


자 이렇게 "멤버십을 해지하시겠어요?" 라는 물음에 해지 완료를 누르게 되면 곧바로 넷플릭스 해지가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멤버십이 해지되었습니다. 하면서 해지 확인 메일을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는데요.




근데 해지를 완료하고 난 후에도 몇월 몇일까지 이용이 가능한지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해지를 하고 난 이후에도 모든 정보가 지워지는게 아니고 10개월간은 동영상 재생 설정이 저장되어있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메일은 어떻게 왔나 하고 열어보니 이렇게 와있더라구요. ㅇㅇㅇ님 안녕하세요 요청하신대로 회원님의 넷플릭스 해지했습니다.




본 변경 내용은 ????년 ?월?일 ?요일부터 적용됩니다. 계속 이용하시려면 계정페이지에서 멤버십을 재개하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식으로 메일이 하나 남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해지를 했으나 나는 생각이 바뀌었다. 다시 가입을 하고싶다. 하면서 계정설정에 들어가보니까 "회원님의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됩니다" 라고 떠있더라구요. 그 아래에는 해지버튼이 있던 자리에 다시 멤버십 재가입 버튼이 있더라구요. 그냥 꾸준히 보고싶어서 눌러보니까


이렇게 쉽게 또 다시 계정이 재개되더라구요. 넷플릭스 해지 방법이나 재가입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금방금방 바꿀 수 있는 듯 해요. 그치만 자동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 원치 않는 요금이 과금될 수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계정정보에서 멤버십 상태확인을 꼭 체크 해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열심히 보고있기도 하구요 ^^ 너무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네요. 최곱니다 ㅋㅋ.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추워지니 집에만 있게 되는것 같아요 저는. 진짜 집에서 하루진종일 빈둥거리고만싶더라구요.! 역시 이불밖은 위험한것같습니다. ㅋㅋ 아무튼! 오늘은 여러분들께 iptime 비밀번호 설정 쉽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정말 시도하기 전에는 어려운 것 같지만 막상 시도를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니 따라해주세요.! ㅎㅎ


우선 집에 와이파이기계가 있다 하신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루어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바로 인터넷 url치는 곳에다가 이 IP주소를 쳐줘야 하는데요.! 바로 이 번호를 쳐주면 됩니다.




192.168.0.1 이것을 쳐주시면 바로 이 화면이 나오실것입니다.


이렇게 치고 나면 왼쪽 사진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우선 관리자모드로 iptime 비밀번호 설정 하려면 아이디는 admin 비밀번호도 admin이라고 쳐주시면 됩니다. 둘 다 모두 똑같이 쳐주시면 되는거죠.




그 다음 관리도구를 열어주세요. 아무것도 누르지 않고 일단 관리도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저 톱니바퀴모양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은 이렇게 메뉴탐색기가 나오게 된다면 무선 설정/보안 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그곳에서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이렇게 뜨실텐데요.




네트워크 이름과 인증 및 암호화를 보게 되면 아이피타임이라고 되어있으면서 암호화 사용하지 않음 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우리집 와이파이 공유기에 다른집 사람들도 다 개나 소나 잡게 되어서 느려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꼭 바꿔주셔야 합니다.


자 이제 인증 및 암호화를 권장하는것으로 선택을 해주고 난 후에 암호를 자신이 마음에 드는것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네트워크 이름도 자신이 마음에 드는것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iptime 비밀번호 설정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한번 바꿔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