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편집 프로그램 순위 및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개의 음악 파일들을 한번에 듣기 위하여 하나로 합치거나 또는 벨소리를 만들기 위해서 자르고 붙이고를 한다던가 아니면 자신이 노래를 커버업한걸 만든다던가 이런 기타등등의 이유로 노래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요즘은 음악을 잘 다루지 못 하는 분들도 간단하게, 또는 전문적이게 다루면서 이용가능한 program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을 했고,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았고. 인기도도 높고 평점도 높은것들을 위주로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각각 Program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위 샤나인코더
노래 편집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샤나인코더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Program이죠. 또한 간단명료하고 정확하게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변환을 해주는 Program입니다. 또한 빠른 인코딩 속도와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적인 품질의 변환이 가능합니다. 클로즈드 캡션, 컬러 자막 입히기, 로고 넣기, 배속 인코딩, 잘라내기, 구간 설정, 자막 지연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죠. H264(High 10)/HEVC 인코딩과 디코딩 지원해줍니다. 파일의 깨짐이 없죠. 또한 하드웨어 가속 디코딩을 지원해줍니다. 하드웨어 인코딩도 지원해줍니다.(단 일부 그래픽카드에서는 미지원)
2위 골드웨이브
노래 편집 프로그램에서 2위를 차지한 골드웨이브는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빨리감기 진행중에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생속도를 변경하여 새로운 방식의 음악 재생도 가능하죠. 음성 기록이나 강의를 녹음한 후에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작업 시 자동 타이머 사용이 가능하죠.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자르기 등의 기능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 효과 미리보기 및 사전정의 기능이 있으며 오디오 CD 리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창, 도구바, 효과바 등 원하는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 Wav, mp3, ogg, aif, au, vox, mat, snd, flac, raw, m4a 모두 지원합니다.
3위 엠피쓰리태그
노래 편집 프로그램에서 3위를 차지한 엠피쓰리태그는 오디오 파일 태그 정보 편집 및 태그 정보를 이용한 파일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파일 이름으로부터 일괄적으로 태그 정보 가져오기, 태그 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오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합니다. aac, flac, ape, mp3, mp4, mpc, ogg, ofr, ofs, spx, tta, wma, WavPack을 지원합니다. 재생목록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된 앨범 파일에 앨범 아트까지 지원하며 유니코드도 지원합니다.
4위 오다시티 포타블
노래 편집 프로그램 순위 4위를 차지한 오다시티 포타블은 라이브 마이크나 믹서, 카세트 테이프, 미니디스크, 디지털화 된 레코딩 제품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장치 툴바는 여러 입력 및 출력 장치를 관리해주죠. 타이머 레코드 및 사운드 활성화 레코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192.000Hz로 샘플 속도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384.000Hz로는 윈도우 디렉터사운드 호스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적절한 고해상도 장치를 지원하죠. 또 WAV, AIFF, AU, FLAC, Ogg vorbis 형식의 파일을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으며 오디오 CD제작에 적절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16비트, 24비트 및 32비트 샘플을 지원하며 샘플의 속도와 형식은 고품질 리샘플링 기술과 디더링을 통해 변환됩니다.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및 삭제를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무제한 연속 실행취소가 가능합니다. 자동 크래쉬 복구는 비정상적인 프로그램 종료 후 실행이 되며 사운드 주파수를 시각화 하여 스펙트럼 형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노래 편집 프로그램들 잘 보셨나요.? 솔직히 순위는 그렇게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써보면서 자신에게 딱 맞는것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으니까요. 그럼 우리 나중에 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