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반지 호수 재는법 알고계신가요.? 어려울것같지만 정말 간단한 방법인데요! 뭐 쥬얼리샵에서 링게이지를 착용해보고 확인하는것이 가장 정확하긴 하지만 인터넷 주문을 할 때도 있으니까 급하게 반지를 맞추는 분들이라면 집에서 혼자 잴 수 있는 방법을 알고있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미리 재보고 알고 있으면 쥬얼리샵에서도 자기에게 맞는것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우선 종이를 5mm 폭으로 길~게 절단을 해주세요. 길게 절단을 하는데 5mm를 재기 힘들다면 그냥 줄노트를 그냥 칼로 주와악 잘라주면 빠르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제 줄노트를 잘라줬습니다. ㅋㅋㅋ 이 방법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신난다~ 좋은 방법을 알게 된 이 기분! 반지 호수 재는법 시작~


짠! 이렇게 잘라주셨으면 저기 꼬투머리만 잘라주세요. 그냥 깔끔하게요! 그렇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끝이에요! 자 그리고 이렇게 해주세요.

자 이렇게 시작할 부분에다가 체크를 해주세요. 일자로! 이렇게 일자로 쭉! 그어주세요 삐뚤어지면 정확하지 않으니까 최대한 안삐뚤게 그냥 일자로 쭉 체크를 해주세요.! 이 선은 그어도 상관없고 안 그어도 상관없다만 그어주는게 저는 더 좋더라구요.


이렇게 손가락 어느 부분부터 시작을 해주세요. 시작점은 그냥 아무곳에 해도 되지만 저는 그냥 제 눈에 보이는곳으로.. 체크하기 쉬운곳으로 해줬어요. 이게 좋은 선택같아요. 그냥 펜으로 체크하기 쉬운 부분이니까요? 별 뜻은 없어요! 옆에해도 되는거고 밑에 해도 되는거고 그래요~.

그 다음 이렇게 한바퀴 둘러주고! 아 대신 한바퀴 둘러주실 때 그냥 손가락이 굴곡지지 않도록 세게 조여주는게 아니고 그리고 헐렁하게 해주는것도 아니고 딱! 일자로 떨어지는 정도로만 둘러주세요. 그래야 그나마 정확한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답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이 야매로 하는거지만.. 그나마 정확하게..!


그 다음 센치를 재어주시면 됩니다 근데 처음부터 mm밀리미터로 재면 빠르겠다만 저희 집에는 밀리미터 자가 없으니까 그냥 센치미터 자로 재주고 이거를 밀리미터로 단위 변환하면 되는거니까요. 저는 5.8센치가 나왔네요.! 반지 호수 재는법 쉽죠?


6.7이면 67 그냥 이런식으로 소수점을 뒤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게 몇호인지 알아볼 수 있는것이네요. 저는 15호인데 그냥 손가락이 돼지손가락이네요.. 아무튼 이렇게 반지 호수 재는법 끝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