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성분들이 비중이 더 높을 것 같지만 여성분들도 요즘에는 체모관리를 하면서 콧털도 자연스럽게 함께 정리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코털 뽑으면 여러모로 건강에 대해 악영향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정말 이 말이 사실일까? 싶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 그럼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일단 콧구멍에서 자라는 털인 콧털은 콧속으로 들어오는 먼지와 세균 그리고 바이러스 등을 1차로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래서 코털 뽑으면, 또는 자르면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것입니다. 특히 콧털을 뽑고 난 뒤 모공으로 세균이 쉽게 침투 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합니다.



코털 뽑으면 생기는 모공으로 세균이 침투하게되면 콧털이 있던 부분의 모낭에 염증이 생겨 코막힘 증상이 나타나거나, 또는 콧물이 흐르고 코가 붓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낭염은 단순한 염증을 넘어서서 뇌로 이어져있는 콧속 혈관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럴 경우에는 뇌염이나 뇌막염같은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없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코털 뽑으면, 또는 자르면 콧속에 점막에서 출혈이 나타날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족집게를 사용해서 아예 뽑는것보다는 콧털제거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길게 나온것들만 다듬어주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더불어 이렇게 자르실때에는 사용하시는 도구를 그때 그때 소독을 꼭 해주어야합니다. 그래야 다음 사용할때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코털 뽑으면 안되는 이유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왜 때문에 안되는건지 이해 하셨나요!? 우리 모두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런 위험성은 미리 미리 예방을 해두자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