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110만 구독자의 소유자인 철구는 스타크래프트1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현재는 아프리카티비에서 정말 BJ계에서 한 획을 그어버린 유명BJ인데요. 예전부터 유튜브와 아프리카티비에서 정말 큰 영량력 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주목하는 분들이 많을수록 철구 군대에 대해 큰 이슈가 될텐데요.


올해 초에 철구 군대 간다라는 영상을 올리기도 하였고. 언제 가는지, 어디로 가는지, 등등 과한 사람들을 보면 같은 날 같은곳에 입대하려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그의 아내인 외질혜 역시 유튜브 구독자가 50만명 이상인 방송인부부로써 부부가 방송에서 군대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언급했던적이 있는데요.


철구 나이는 1989년 10월 19일생으로 현재 30세 입니다. 현역 입대 나이는 20세부터 35세까지이지만 군대를 몇살까지 연기가 가능한지 알아보니까 대학원을 다니고있다던가, 질병 또는 해외 거주자, 국가고시 응시 등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연기가 어렵다고 해요.


대체로 군대를 연기하는것은 해외거주자가 아니라면 28~30까지만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올 해 갈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였는데요. 또한 철구 군대 영장이 8월 28일에 받았다고 방송에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철구 군대 현역이 아닌 상근예비역으로 군 복무 입니다. 부인도 있고 딸도 있어서 그런것같더라구요. 군대가면 방송계에서 은퇴 아니냐라는 시청자들도 있었는데. 방손 콘셉트가 겹지지 않는 이상 자신은 은퇴하지 않는다, 망하지 않는다며 다른 영상들에서 언급을 했었죠.


유명 BJ이자 유튜버인 꽃반의 남편 러너도 군대를 가게되어 화제였었죠. 철구 군대 입대와 비슷한 상황으로 부인이 있고 자녀도 있어서 상근으로 복무하는점도 같습니다. 군 복무 기간에는 수익 활동을 하지 못 하기 때문에 유튜브는 부인과 함께 하는 것이 아니라 꽃빈 혼자 운영하고 있었죠. 또한 철구도 똑같습니다. 철구가 입대 후 아내인 BJ외질혜는 채널을 혼자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 측에서는 병역 의무를 하더라도 별풍선을 현금으로 환전하지 않으면 개인방송을 하는 것은 영리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공지를 한적도 있었죠. 그러나 바로 현금으로 전환이 아니라도 이 활동으로 인해 군 복무 후 환전하는 것은 영리 활동으로 보일 여지도 높네요. 싸이가 군대ㅐ복무 중 수익 활동으로 재입대를 한 것을 생각한다면 상근 기간동안 방송을 하지 않는것이 더 나은 방법일수도 있겠네요.


철구 군대 이외에도 수익이 정말 크게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작년에 공개한 철구의 수익은 아프리카 티비의 별풍선 3000만원, 또 그 외에 스폰 광고들이 1300만원, 그리고 유튜브에서 광고로 약 2000만원정도로 한달 철구의 수익은 4000만원정도로 세금 지출을 제하면 월 3000만원정도라고 언급을 했었죠. 또한 2018년에 공개한 수익을 살펴본다면 별풍선 수익만 봐도 4800만원의 수익을 얻고 있고 월 7000만원정도의 수익을 예측할 수 있는데요. 철구의 연봉은 대략 7~10억원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5년도에 공개를 한 연봉은 월 4000만원정도의 수익이였으니 오랜 시간동안 인기를 얻어왔기 때문에 축적한 돈은 이보다 더 많을것으로 예상이 가네요. 번 돈만 계산한다 해도 연 수익이 10억원 이상에 이를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정말 업계에서 인정받고 손에 꼽히는 유튜버이자 BJ 철구. 수익이 정말 놀라울뿐이네요.


또한 철구 군대 입대 관련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가 145만회를 넘어섰고 군대가기 전 마지막 방송에서는 셀 수 없을만큼 왔다갔다 하는 동시 시청자들이 별풍선을 하나 하나 터트리고 어느 시청자들은 크게 크게 터트리고 심지어 유명 비제이인 최고다윽박도 와서 별풍선을 만개씩 터트리며 이 당시의 엄청난 레전드 방송으로 남았었죠. 결국 철구 군대 가기전에 1억원의 별풍선을 받고 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레전드 방송으로 길이길이 남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