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에는 TV보다는 인터넷으로 방송을 보는 분들이 더더욱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마저도 주로 인터넷으로 많이 보곤 하는데요.! 유튜브에도 스트리밍 기능이 생겨났지만 그래도 게임 주제 플랫폼이 가장 특화되어있는곳은 아무래도 트위치라고 생각을 해요. 저도 게임 방송을 보려고 가끔 보곤 해요. 정말 본인의 실력과는 전혀 상관없이 정말 게임을 즐기며 방송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이해가 더욱 쉽더라구요. 시청을 하면서 댓글채팅으로 소통을할수도 있고 또한 유튜브나 다른 플랫폼들에 비해서는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죠.


아프리카티비같은 인터넷방송보다 이용자가 많아지고 거의 유튜브급으로 빠른 성장을 하고있는 이 트위치.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을 정말 쉽게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래 영문 닉네임만 사용이 가능했던 트위치는




얼마 전 한글 닉네임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을 하였는데요. 한글과 영문을 혼합하여 사용할수는 없지만 오롯이 한글만 사용하거나 오롯이 영문만 사용하면 변경이 가능하더라구요. 대신 변경은 60일에 한번씩만 가능하기 때문에 닉네임은 정말 신중하게 정하셔야 합니다.


자 우선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해주기 위해서 트위치 화면을 켜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바꿀수도 없으니까요.!


만약 회원이 아니라면 우선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그 다음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은 똑같으니 회원가입 후에 우선 시작을 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난 후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이 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프로필이 보일텐데요.! 자신의 프로필 아무곳이나 눌러줍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 모양을 눌러주셔도 상관없고 그치만 아무곳이나 클릭해도 설정창이 나타날것입니다.


자! 이렇게 설정창이 나타나신게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쭈욱 내려다 보면 이렇게 꽃모양처럼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으로 설정버튼이 있으실겁니다. 설정버튼 누르시다가 잘못 눌러서 로그아웃 하지 마시구요! ㅋㅋㅋ 그리고 저기 어두운 모드로 설정을 할 수도 있더라구요. 진짜 신기했어요. 아무튼 저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그 다음에 이렇게 프로필 창이 뜨면 대체 트위치 닉네임 변경 어디서 하라고! 하면서 당황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창은 이게 전부가 아니니까요. 절대 당황하지 않고 우리는 천천히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이렇게 스크롤을 내리면 트위치 닉네임 변경할수 있는 칸이 있는데요! 띄어쓰기 없이 한글로 하고싶다면 한글로만, 영문으로 하고싶다면 영문으로만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아 대신 한글+숫자 조합과 영문+숫자 조합은 설정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여러분! 60일 후에 변경을 할 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바꾸기 전에 무엇으로 할지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그래서 완성된 저의 이름입니다. ㅋㅋㅋㅋ 빡빡이형사김도팔이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센스있고 재치있는 이름으로! 제가 알려드린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을 이용하여 바꿔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정말 자신의 개성이 여기서 나타나게 될줄은 몰랐네요! 아무튼 모두들 유용한 정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