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오늘 알려드릴것은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NETFLIX가 한국 시장에 진출을 한지 어느덧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관련 기사들을 한번 쭉 훑어보니까 가입시 한달간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그래서 한달동안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지라 바로 가입을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회원 가입을 하고난 후에 따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입력해둔 카드 정보를 토대로 익월부터 자동결제가 시작되는데요.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해보다가 맘에들지 않는다면 바로 멤버십을 해지시키는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무료 이용기간동안만 이용해보려고 가입을 했다면, 자동 과금을 막기 위해 가입과 동시에 해지 신청을 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지신청을 미리 한다고 해도 한달간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일단 넷플릭스 해지하려면 먼저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보이는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고 난 후에 계정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첫 화면 상단에서 너무나 쉽게 멤버십 해지라고 써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으실텐데요. 갈테면 가라~ 하는 것 처럼 이 쿨한 모습 ㅋㅋ 이것이 전세계 1위 스트리밍 업체의 위엄일까요? ㅋㅋ


자 이렇게 "멤버십을 해지하시겠어요?" 라는 물음에 해지 완료를 누르게 되면 곧바로 넷플릭스 해지가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멤버십이 해지되었습니다. 하면서 해지 확인 메일을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는데요.




근데 해지를 완료하고 난 후에도 몇월 몇일까지 이용이 가능한지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해지를 하고 난 이후에도 모든 정보가 지워지는게 아니고 10개월간은 동영상 재생 설정이 저장되어있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메일은 어떻게 왔나 하고 열어보니 이렇게 와있더라구요. ㅇㅇㅇ님 안녕하세요 요청하신대로 회원님의 넷플릭스 해지했습니다.




본 변경 내용은 ????년 ?월?일 ?요일부터 적용됩니다. 계속 이용하시려면 계정페이지에서 멤버십을 재개하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식으로 메일이 하나 남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해지를 했으나 나는 생각이 바뀌었다. 다시 가입을 하고싶다. 하면서 계정설정에 들어가보니까 "회원님의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됩니다" 라고 떠있더라구요. 그 아래에는 해지버튼이 있던 자리에 다시 멤버십 재가입 버튼이 있더라구요. 그냥 꾸준히 보고싶어서 눌러보니까


이렇게 쉽게 또 다시 계정이 재개되더라구요. 넷플릭스 해지 방법이나 재가입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금방금방 바꿀 수 있는 듯 해요. 그치만 자동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 원치 않는 요금이 과금될 수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계정정보에서 멤버십 상태확인을 꼭 체크 해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열심히 보고있기도 하구요 ^^ 너무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네요. 최곱니다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