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분들께 네이버 사진 편집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총 두가지를 알려드릴겁니다. 아직 이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해드렸으니 천천히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 세상이 좋아져서 정말 쉽게 나오네요! ㅎㅎ.

저는 우선 컬러감이 가득한 사진 하나를 골랐어요. 알록달록한 색채감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시면 될 듯 싶어요. 인물사진 풍경사진 음식사진 접사 등등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네이버 사진 편집기 사용 밥을 응용해서 해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니 설명을 잘 보고 여러번 만지다보면 이것만을 이용해서 포토샵으로 하는 만큼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을거예요.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블로그에서 편집하여 올리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D 프로그램도 글 맨 밑 하단에 첨부하여두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바로 블로그 업로드 할 때 쓰는 스마트 에디터 입니다. 스마트 에디터는 네이버에서 블로거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익숙한 인터페이스이실거예요. 일단 사진을 불러와주면 이렇게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가 실행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편리하게 손을 볼 수 있게 되는것이죠.

네이버 사진 편집기 툴 첫번째는 크기 입니다. 크기는 마음대로 크기를 설정을 할 수 있는것인데요. 정해져있는 버튼을 눌러서 편집을 해도 상관 없고 직접입력해서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크기를 정해주세요.

그 다음은 자르기 인데요. 자르기에 들어오면 회전도 가능할 뿐더러 좌우반전도 할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좌우 반전 되어 사진이 찍히잖아요.? 이제 여기에 들어와서 좌우 변경을 해주면 원래 우리가 화면으로 봤던 사진이 다시 나오는 것이죠. 그리고 상하반전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가 좋은 이유는 비율도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을 뿐더러 수평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평으로 찍고싶었는데 약간 삐뚤게 찍혔다면 옆에 있는 저 동그라미를 쭈욱 내리고 올리고 해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 사진 편집기에서 필터도 먹일 수 있는데요. 우선 이렇게 보면 우측 하단에 모든사진에 씌울 수 있고 선택한 사진에만 필터를 씌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장 한장 손을 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또한 필터를 선택하게 되면 밑에 필터 농도도 조절을 할 수 있더라구요. 필터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필터의 농도를 잘 조절해준다면 정말 근사한 사진이 완성 될 수 있습니다. 제가 필터를 씌우고 농도를 적당히 조절했는데 빈티지 느낌이 나는 사진이 완성되었죠.? 어떤가요.? 저는 이런 분위기를 되게 좋아해요.

그리고 네이버 사진 편집기 스마트 에디터에는 이렇게 보정도 가능합니다. 보정에 들어가서 자동보정을 하면 직접 인식을 해서 손을 대줍니다. 그치만 자동보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밝기와 채도 그리고 선명도부터 색온도 대비 블러 비네팅까지 설정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것들 말고도 이 여섯가지의 기능이 더 있습니다. 액자와 서명, 모자이크, 텍스트, 스티커, 마스크가 있는데요. 이런것들은 필요시에만 사용을 하는것이니까 잘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모자이크는 되게 유용하게 쓰고있는 것 같아요 :D.

그 다음은 두번째 방법인 네이버 사진 편집기 프로그램 입니다. 이거는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하는것인데요. 우선 왼쪽 하단에 보이는 체크박스를 풀어주고싶으시다면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것인데요.

다음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왼쪽 하단에 또 다른 체크박스가 생깁니다. 팝업이나 컴퓨터에 자잘한 프로그램 깔리는게 싫다면 저런 체크박스는 다운이 완료가 되기 전에 꼭 꼭 풀어주세요. 그럼 설치 되기 전에 풀어버리면 설치가 안되지만 풀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컴퓨터에 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으실겁니다.

그 다음은 사진을 불러와줍니다. 사진을 불러오지 않아도 중앙 하단에 자신의 폴더에 저장되어있는것들이 저렇게 나열되어 보여집니다. 잘 살펴보면 목록화면부터 전체화면과 슬라이드쇼가 있네요. 아무래도 뷰어도 같이 있는것이라 그런가보네요.




그리고 사진합치기는 콜라주 기능일 것 같네요. 그리고 보내기는 아무래도 공유하기 버튼이지 않을까요.? 저렇게 공유하는 버튼을 누르면 공유~ 사진 합치기는 아무래도 콜라주~ 그리고 그 왼쪽에 보이는 버튼인 사진편집을 꾹 눌러줍니다.

자 오늘 알려드린 네이버 사진 편집기 사용방법 두가지. 어떠셨나요. 설명을 딱히 안 봐도 정말 이해하기 쉽지 않나요.? 그럼 여러분들께 두번째로 알려드린 방법에서 사용하는 저 프로그램을 밑에 공유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Toolbox-PhotoViewer_x64.exe


반응형

+ Recent posts